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 일단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블로거장은 SNS을 적극 활용해서 블로거 인원수를 모으려고 합니다.



이렇듯 내보내기 기능을 적극 활용해서 말이죠.

비록 친구수 0인 유령계정들이긴 하지만 나름 최첨단으로 한다 싶었죠.

하지만...문제인건 블로그를 처음 할 때부터 이렇게 하지 않았다는 겁니다.

그러다보니 아래의 사진과 같은 상황이었죠.


구독자 0 안습


보이십니까, 들리십니까! 블로거 글의 비해 압도적으로 적은 소식글이!

하여튼 이렇게 되어 중후반부터 서비스를 했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만...

사건의 씨앗은 여기서부터 잉태되었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여하게 블로그 글을 올리고 다른 분의 글을 봤는데요.

그만 공감 버튼 기능을 알아차리고 말았습니다.


바로 '아, 저거 블로그에 적용하면 좋겠다.' 라는 생각과 말이죠.

그리고 이게 사고를 친 원인이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사이트들에서 순식간에 새글마냥 퍼지는 사고가;;

다행스럽게도 딱 4개씩만 그렇게 되었지만 조회수 뻥튀기가 되었습니다;;

의도치 않은 거였는데, 혹여나 들어오신 분이 있다면 죄송합니다.


카카오스토리는 다행스럽게 피해갔다고 해야하나요.

본래 글을 쓰지 않으면 포함되지 않아서 그렇게 되었네요.

하여간 기대감을 품고 오신 분에게 실망을 드린 사건이네요.


이 기회에 말해보지만, 친추 받습니다!

카카오 스토리는 들어가시면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누르시면 제 타임라인으로 이동,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도 마찬가지로 누르시면 이동, 친추 가능하십니다.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은 신생 블로그고 질이 좋은 블로그도 아니지만

부단히 노력해서 좋은 블로그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꿈 계속 꾸시길 바래요!

저도 이만 자러 들어가겠습니다 ㅎㅎ

블로그 이미지

Buncher

언제든지 여행은 떠나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