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방문자를 파악하는 건 중요한 일이죠.

물론 티스토리도 많은 서비스를 지원해주긴 합니다.


유입 경로를 보여주고 일일 방문자를 파악할 수 있고요.

유입 키워드도 볼 수 있죠.


하지만 사이트 별로 통계가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잠시 설명을 스킵하고 구글 애널리틱스를 보시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블로그 일일 방문자 수입니다.

뭔가 굉장히 적다, 라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왜냐? 구글 애널리틱스는 국내 사이트를 거쳐서 

들어온 방문자를 카운트 하지 않기 때문이죠.



오로지 구글로만 계산하기 때문에 이렇게 방문자 수가 간추려지는 겁니다.

굉장히 낮선 단어들이 보이실 텐데요.


세션수: 웹사이트 웹 등을 적극적으로 사용한 시간.

이탈률: 해당 페이지에서 곧바로 블로그를 나간 경우.

세션 시간: 블로그에 머무른 시간을 말하는 겁니다.


때문에 이탈율이 높다는 건...굉장히 안 좋다는 거죠.

80%가 넘는다는 건;; 다채로운 게시물을 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



하여튼 이로서 알 수 있는 건, 통계가 진실을 말해주고

그 진실은 곧 블로그의 변화에 지대한 역활을 한다는 겁니다.

괜히


"Errors using inadequate data are much less than 

those using no data at all. "


(불충분한 데이터로 인한 에러가 데이터 없이 일어난 에러보다 더 적다.)


같은 명언이 Charles Babbage (찰스 베베지) 로 부터 나온 게 아니죠.

'당신의 흔적에 기회가 있다' 라는 책에서 나오긴 했지만서도요.


그런고로 각종 애널리틱스 중 하나인 구글 애널리틱스를 소개합니다.

가입은 이곳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로봇이 아닙니다 체크, 3초 후 GET LINK 누르시면 됩니다!

수익의 10%는 기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계정 만들기를 눌러서 가입을 해줍니다.


기본적인 정보란을 채우고 보시면 코드를 넣으라는 게 나올 텐데요.

코드를 복사하셔서


블로그 관리에 오시면 꾸미기 란이 있는데요.



보시는 바와 같이 이런 head 뒤에다가 붙이시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 후에는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으실 텐데요.

아직 안 끝났습니다.



몇몇 기능들이 자동적으로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관심 있으신 기능에는 사용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게다가 기본적으로 무료 버전을 이용하기 때문에

안 되는 기능도 조금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심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없는 것보단 훨씬 좋습니다.

이상, 구글 애널리틱스를 하는 법을 살펴 봤습니다.


좋은 블로그 이끌어 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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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링크는요.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지


이곳입니다! 여기서 가입이 가능하죠!

본문의 링크는 수익을 얻고 10%를 기부하고 있습니다.

편하신 분들은 원본 링크를 이용, 블로그를 즐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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